금융정보

대출이자 계산기 적금 예금 이자 계산기 활용 방법

금융전도사 2022. 4. 28. 15:55
반응형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금융 계산기

집장만이나 전세등으로 이사를 갈때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출을 받기전에 대출로 인한 이자등을 계산할때 대출계산기가 유용하게 쓰입니다. 또한 목돈을 모으기 위해 적금이나 예금에 가입할때 이자가 얼마나 쌓이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적금/예금 계산기가 궁금증을 풀어주죠. 이러한 대출계산기와 예적금 계산기를 통틀어 금융계산기라 하는데요. 금융계산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중에 많은 금융계산기가 있지만 저는 주로 핀다의 금융계산기를 사용하는데요. 사용자에게 편리한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핀다 금융계산기는 포털에서 핀다로 검색하거나 아래 금융계산기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금융계산기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금융계산기 바로가기

 

누구나 받을수 있는 300만원 비상금 알아보기

 

대출 계산기 사용방법

  • 핀다 홈페이지 접속
  • 상단메뉴 - 계산기 - 대출계산기 - 대출이자계산기 클릭
  • 상환방식 - 대출금액 - 연이자율 - 상환기간 - 거치기간 설정후 계산하기 클릭

포털에서 핀다를 검색하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핀다의 홈페이지가 펼쳐집니다. 상단메뉴중 계산기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아래로 메뉴가 펼쳐집니다. 그중 대출계산기 - 대출이자계산기를 클릭합니다.

 

 

대출계산기 바로가기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대출 이자 계산기 메뉴가 펼쳐집니다. 원리금균등상환/원금균등상환/만기일시상환중 하나의 상환방식을 선택하고 대출금액/연이자율/상환기간/거치기간을 설정후 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1억을 10년동안 원리금균등상환으로 3.2%의 금리로 빌리면 매월 97만 4867원을 갚아야 하네요.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적금 계산기 사용방법

  • 핀다 홈페이지 접속
  • 상단메뉴 - 계산기 - 투자계산기 - 적금계산기 클릭
  • 매월납입금액 - 적립기간 - 연이자율 - 금리방식 설정후 계산하기 클릭

포털에서 핀다를 검색하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핀다의 홈페이지가 펼쳐집니다. 상단메뉴중 계산기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아래로 메뉴가 펼쳐집니다. 그중 투자계산기 - 적금계산기를 클릭합니다.

 

 

적금계산기 바로가기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적금 계산기 메뉴가 펼쳐집니다. 매월납입금액, 적립기간, 연 이자율, 금리방식을 선택한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바로 나옵니다. 매월 40만원씩 12개월동안 3.5%의 단리로 저축하면 총 4,876,986원을 저축할수 있네요.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예금 계산기 사용방법

  • 핀다 홈페이지 접속
  • 상단메뉴 - 계산기 - 투자계산기 - 목돈 모으기 계산기 클릭
  • 목표금액 - 적립기간 - 연이자율 - 금리방식 설정후 계산하기 클릭

포털에서 핀다를 검색하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핀다의 홈페이지가 펼쳐집니다. 상단메뉴중 계산기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아래로 메뉴가 펼쳐집니다. 그중 투자계산기 - 목돈모으기계산기를 클릭합니다.

 

 

예금계산기 바로가기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목돈 모으기 게산기가 펼쳐집니다. 총목표금액, 적립기간, 연이자율, 금리방식을 선택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바로 나옵니다.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금융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보세요.

 

추천 대출상품

https://stock.give-info.com/17

 

조건없는 비상금 대출 추천

코로나로 인한 장기 경기 침체로 취업률도 낮아지고 실직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경기 침체에 더불어 방역패스로 장사가 더욱더 안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무직자, 주

stock.give-info.com

https://bokjironews.com/58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비상금 대출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게 싶으신 분은

bokjironews.com

 

https://bokjironews.com/56

 

햇살론뱅크 신청 방법 후기 부결사유

코로나로 인한 장기 경기 침체로 취업률도 낮아지고 실직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경기 침체에 더불어 방역패스로 장사가 더욱더 안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어려

bokjironews.com